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


정해주는 매칭 상대 외에는 자신의 정보를 다른 사람들이 마음대로 검색을 할 수 없도록 한 것이다. 사용자는 오직 이성의 사진이나 각종 소개글을 보고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된 사람이게만 전화번호를 줄 수 있다.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온라인 소개팅이 꽤 많이 전파되어 있다. ‘이음’을 비롯해 ‘정오의 데이트’ ‘오작스쿨’ 등의 소셜 데이팅이다.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라고 고민 상담을 하는 배경을 설명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음식값 정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는 한 남성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소개팅에 반반 문화도 괜찮다는 의견과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지적이 팽팽하게 맞서는 중이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심사용 자료들은 심사가 끝나면 바로 삭제하는 것이 당연하다. 공식적인 검증을 위해 국가 행정기관에서 발급된 자료들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런 자료들엔 주민등록번호까지도 온전히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프로필을 등록하면 된다. 나이, 혈액형, 지역, 종교, 소속 등 기본 사항과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키워드와 사진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소개팅 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자신이 설정해 놓은 조건 등으로 매칭이 되기도 하고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의 메시지가 오기도 한다.


운영자가 사기를 치기도 하고, 사용자도 스펙을 거짓말하는 등 소개팅 앱 성공 확률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썸데이를 통해 소개팅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편견을 깨고 실제로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승인은 빠르게 되는 편이며,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적어야 상대방에게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으니 프로필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세요. 얼굴이 잘 나온 사진 2장을 업로드 한 뒤 관리자보루터 승인을 받으면 썸데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만큼 지금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영임 KAIST 문화과학기술대 교수는 “사람들은 점점 사이버 세상에 익숙해지고 있다”면서 “인터넷을 통해 배우자를 만나는 일이 낯설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서울 대학교(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들을 대상으로 매칭해주는 어플. 인서울 출신 및 대기업 직장인이 학교 및 직장 이메일 인증을 통해 인증을 받아야지만 이용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타 소셜 데이팅 어플보다 유령회원이 없고 학력 및 직장이 검증된 사람들을 만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격. 서로가 마음에 드는 표시를 해야만 서로의 전화번호가 뜨는 식이다.


그 다음으로 사교/인맥(30.7%)과 외국어/언어(29%), 아웃도어/여행(28.8%), 음악/악기(27.6%) 분야에서 자신과 취향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도 큰 편이었다. 공익신고란 내부 고발자가 변호사를 통해 신분 노출 없이 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다.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대신 철저히 음성만을 통한 상대방과의 대화를 선행하는 방식을 채택해 진중한 만남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츄의 목표는 20~30대 싱글이 건전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드는 것이다. 운영자들의 철저한 모니터링과 함께 회원들이 스스로 안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결혼정보회사는 아니지만 이츄를 통해 만난 커플 4쌍이 결혼을 앞두고 있다. 과거 온라인을 통한 만남은 음성적으로 여겨졌지만, 이츄가 데이트 방법에 SNS 개념을 도입하면서 젊은이들만의 새로운 만남 문화가 되었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휴대폰에 익숙한 요즘 세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개팅 앱이 활성화됐지만, 일각에서는 부작용을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면서 생기는 문제점 또한 배제할 수 없다. 얼마 전까지 소셜데이팅 어플을 이용했던 대학생 김효진씨는 “신체 특정 부위를 강조해 보기 민망한 사진을 프로필로 설정하거나 실시간으로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 얼마 전 어플을 삭제했다”며 “자극적이고 불편하단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선정성 문제 때문에 운영자로부터 제재를 당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신고를 당하는 이용자들 외에도 타인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이용자들도 있다. 네이버 아이디 수원신기씨는 “여자 친구가 이용한 적도 없는 어플(소셜데이팅 어플)에 여자 친구의 미니홈피 사진이 돌아다니고 있었다”며 “이런 어플에서 사진 도용이 많다고는 들었지만 직접 겪어 놀랐다”고 말했다.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